본문 바로가기
기타/오픈소스웨어 파헤치기

소프트웨어 분석 -1. 소프트웨어 선택 배경

by mizuiro 2020. 4. 25.

 

점점 과거와는 다르게 SNS 사용이 당연한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한때 PC사용을 하던 사용자들이 모바일로 넘어가면서 SNS의 시장이 커져버리게 되었다. 이렇게 켜저버린 SNS 시장에서 사용자들은 사람들과 소통하며 정보도 공유한다. 이러한 빠른 변화 속에서 사용자들에게 계속 사용받아오고 있는 Instagram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현재의 Instagram의 위치

 

2020년 1월 기중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 랭킹

 

 

위의 그래프는 2020년 1월 기준 전세계에서 가장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SNS의 랭킹을 표시해놓은 것이다. 이 그래프를 볼 때 6번째로 가장 큰 SNS 매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자세히 보면 Wechat 과 Weixin은 중국 기반 앱으로 다른 SNS의 사용통제를 받기 때문에 제외할수 있고 Facebook Messenger를 Facebook과 같은 앱으로 생각하면 Instagram은 현재 전세계 4위의 SNS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소셜 미디어 사용 순위

 

 

현재 거의 모든 시장의 중심지인 미국을 기준으로 소셜 미디어 사용 순위를 통계한 그래프를 보면 Facebook 다음으로 Instagram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미래의 Instagram

 

 

가장 자주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 비중

 

위의 그래프는 2015년부터 2019년까지 미국에서 소셜 앱중 사용비중을 나타낸 것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Instagram의 비중이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다.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Facebook은 4년간 점점 감소세를 가지고 있는 반면 Instagram은 점점 사용 비중이 점점 늘어나는 것으로 볼 때 아직 성장 잠재력이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점점 20~ 30대에서는 Facebook보다 Instagram을 더 많이 사용하는 비중을 보이고 있고 이러한 변화는 소셜 미디어의 주요 고객층이 젊은 사람들인 것을 가만하면 Instagram은 앞으로 소셜 미디어의 시장을 대부분 차지할 수 도 있을 것이다. 이렇게 성장 잠재력이 있는 Instagram을 선택하여 Instagram의 특징과 사용자에게 어떻게 다가가려고 하는지알 알아볼 것이다.